본문 바로가기

쉽지않은 느림과 비움

제주여행에서 만난 기분좋은 무인 카페 두군데


이번 제주여행에서 무인 카페 두군데를 발견하고는 무지무지 기분좋았다.


한군데는 김영갑 갤러리 전시관 뒷편에 있는 자그마한 카페이다. 폐교된 초등학교를 활용한 갤러리인데 카페도 예쁘게 잘 꾸며 놓았다. 캡슐커피도 마련되어 있었다.


또한군데는 전쟁역사평화박물관으로 가는 도로변의 흐름한 주택을 개조한 <오월의 꽃>이었다. 방수문제 때문에 지붕과 벽면 모두를 흰색 에폭시로 도배를 해놓았다. 아예 푹 담구었다가 끄집어 낸 것 같았다. 실내에는 작은 무대도 있었다. 

낯선 곳에서 보지않고 누군가로부터 신뢰받고 있다는 느낌을 갖는 것, 아무런 대가나 이유없이 무조건적으로 믿음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실천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대단히 큰 기쁨이었다.